광고
광고

오산종합사회복지관, (주)레이언스와 함께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김연실 복지전문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19/07/11 [08:48]

오산종합사회복지관, (주)레이언스와 함께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김연실 복지전문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19/07/11 [08:48]

 

 

[정필] 오산종합사회복지관은 저소득·홀몸어르신들을 위한 Caring program사업으로 혹서기를 맞아 레이언스 공채 임직원 17명과 함께 오산시 저소득 홀몸어르신 가정에 방문하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레이언스 공채임직원이 참여한 이번 활동은 경제적 여건 등으로 제때 보수를 하지 못한 채 여름철 폭염에 열악한 환경에 노출된 저소득 홀몸어르신 가구를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총 4명의 홀몸어르신에게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집안 내·외부 정리 및 청소, 방충망 작업 등을 진행하며, 자원봉사에 참여한 모두가 무더위 속에 뜻 깊은 땀을 흘리며 진행됐다.

 

주거환경개선서비스를 받은 어르신은 “방충망이 없어 여름철 창문을 열지 못해 너무 답답했는데 올 여름은 창문을 열 수 있어 벌레도 방지 할 수 있고 바람이 통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고맙다”고 기쁨을 표현했다.

 

또한 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날씨가 너무 더워 힘들었지만 봉사를 통해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힘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됐고, 우리들이 함께한 작은 활동이 어르신들에게 큰 미소를 줄 수 있어서 좋았으며,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내실 생각을 하니 뿌듯하고 앞으로도 많은 봉사 활동을 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오산종합사회복지관과 ㈜레이언스는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외에도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위한 행복나눔도시락, 명절나눔행사, 봄나들이 등 연간 3200만 원이 넘는 홀몸노인 케어링 프로그램에 지원하고 자원봉사활동을 함께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저소득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오산종합사회복지관은 오산 지역에서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저소득 소외계층 및 홀몸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