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화성시, ‘화성 데이터 로’ 대시민서비스 굿콘텐츠 인증

장국현 IT전문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19/09/21 [18:54]

화성시, ‘화성 데이터 로’ 대시민서비스 굿콘텐츠 인증

장국현 IT전문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19/09/21 [18:54]

 

[정필] 화성시가 화성 데이터 로대시민서비스 굿콘텐츠(데이터 분야)인증을 받았다. 굿콘텐츠 인증서비스는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서비스(모바일 앱·, PC웹 서비스)를 발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 대시민서비스 굿콘텐츠 인증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지난 826일부터 오는 2021825일까지(2년간)유지된다. ‘화성 데이터 로대시민서비스는 화성시가 보유한 공공빅데이터 및 통계자료를 한 눈에 알기 쉽게 분석, 시각화해 제공함으로서 시민들과 소통하고 시민의 데이터 접근권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다.


이번 평가는 지난 724일부터 89일까지 이용편의성, 콘텐츠정보 및 품질, 성능, 고객지원 등 굿콘텐츠서비스 인증 이용자 평가단 및 전문가 온라인 조사로 이뤄졌다. 인증기준은 80점 이상이다.


인증혜택으로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인증마크와 인증서 제공, 미디어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홍보지원,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평가리포트 및 인사이트 등을 제공한다. 주요내용은 시정현황, 인구, 예산, 복지, 산업경제 등 시정관련 시각화 자료 및 데이터 제공, 테마 맞춤형 데이터, 생애주기 맞춤형 데이터, 생활밀착형 데이터, 화성시의 하루 등 대시민용 콘텐츠, 공공데이터, 기본통계 등 데이터 제공된다.


장경의 정책기획과장은 “‘화성 데이터 로는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시의 정보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데이터를 모아 시각화한 서비스로, 이번 굿콘텐츠 인증을 통해 신뢰도를 공인받게 됐다면서 앞으로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공공데이터를 추가 발굴해 양질의 시각화콘텐츠를 서비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화성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