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인지방병무청, ‘핀포인트 자격 설명회’ 개최

김성문 경제전문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19/11/08 [17:28]

경인지방병무청, ‘핀포인트 자격 설명회’ 개최

김성문 경제전문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19/11/08 [17:28]

 

[정필] 경인지방병무청은 사회복무요원들의 청년일자리 창출과 사회복무요원 경쟁력 강화를 위해 8일 경인지방병무청 회의실에서 종목 맞춤형 자격 설명회(핀포인트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경인지방병무청과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에게 국가자격 취득을 통한 사회진출을 지원하고 사회복무요원이 근무 이후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성실복무 이행체계를 확립하고자 마련됐다.

 

종목맞춤형 자격설명회는 기존의 찾아가는 자격 설명회를 더욱 발전시켜 개인의 특성과 적성에 맞는 자격 정보제공 및 취득 유도,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우선 선정된 건축 및 기계정비·용접 종목에 대한 종목별 수행직무·응시자격·우대현황·시험과목, 향후 진로 및 전망에 이르기까지 해당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에게 내실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개최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건축 종목 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한 사회복무요원들을 대상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 기술자격출제실의 박제한 선임연구원이 강사로 건설분야(건축기사) 종목에 대한 자격의 정보 제공 및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경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사회복무요원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 희망 자격증 종목을 파악, 이들에게 핀포인트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취업사각지대에 있는 사회복무요원의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등 정부혁신을 추진하고 이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