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시, 팔달구 소식 (2019년 11월 13일)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19/11/13 [10:36]

수원시, 팔달구 소식 (2019년 11월 13일)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19/11/13 [10:36]

[정필] 팔달구, 주민자치센터 운영평가

 

수원시 팔달구는 지난 11일 행궁동 주민자치센터를 시작으로 오는 19일까지 관내 10개소 주민자치센터 운영사항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다. 이번 주민자치센터 운영 평가를 통해 개선할 사항은 보완하여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고, 우수사례는 발굴하여 각 주민자치센터 특성에 맞게 확대 운영함으로써 주민자치센터 역량강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2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평가에서 1차 평가항목으로는 주민자치(위원)회 구성 및 운영실적, 주민자치센터운영, 회계운영, 프로그램 개발·운영 홍보실적, 주민자치대회 및 자원봉사 실적 등 5개 분야 33개 항목을 평가하며 우수 주민자치센터 2개소를 선정하게 된다. 2차 평가는 1차 평가에서 선정된 구별 주민자치센터 2개소가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최우수상 1개소, 우수상 3개소, 장려상 4개소 시상으로 평가는 마무리 될 예정이다.

 

이훈성 팔달구청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주민자치센터 운영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사항을 청취하여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와 성장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팔달구 각 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문화, 여가, 교육 등 140여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민 화합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팔달구, 2019년 팔달구청장기 족구대회 개최

 

 

수원시 팔달구는 지난 9일 화서동 숙지공원 운동장에서 ‘2019년 팔달구청장기 족구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이 대회는 팔달구 족구 동호인 간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고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해 팔달구가 주최하고 수원시 족구협회 팔달구지회가 주관하여 매년 진행하고 있는 행사이다.

 

이날 경기장에는 족구 동호인, 족구협회 관계자 등 23개팀 250명이 참여하여 일반부, 40대부, 50대부, 챌린저부로 나뉘어 족구 기량을 마음껏 뽐내는 열띤 경기를 펼쳤다. 특히 챌린저부에 참여한 여성팀(화서, 정들B) 선수들은 경기 내내 상대 남성팀 선수 못지않은 넘어차기와 헤딩 수비 기술을 발휘하며 보는 이의 탄성을 자아내 여성 족구에 대한 인기를 체감하게 해주었다. 한편 이날 경기는 일반부 서부팀, 40대부 정들A팀, 50대부 서부B팀, 챌린저부 우만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팔달구 우만1동, ‘레인보우 지숙’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지난 11일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행정복지센터에 가수 레인보우 멤버 지숙이 방문하여 김장김치 30박스를 기부하고 훈훈한 이웃사랑의 정을 나눴다. 평소 ‘장금이’라고 불릴 정도로 다재다능한 재능을 가지고 있는 지숙은 가족들이 직접 재배한 배추와 무를 재료로 이웃을 위한 김장을 담가 전달했다.

 

정성과 사랑이 듬뿍 담긴 김치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는 김장김치는 우만1동 관내에 거주하는 저소득 홀몸노인, 장애인가구,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 계층 30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레인보수 멤버 지숙은 “쌀쌀한 날씨에 이웃들이 따스하게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김장을 담갔다. 작은 정성이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송봉재 우만1동장은 “어려운 이웃의 동반자로 나서준 지숙씨에게 고마움을 전한다. 지숙씨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김치를 소외된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레인보우 지숙은 매년 김장김치 및 홀몸노인을 위한 물품 전달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팔달구, 우만2동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사랑의 목도리 나눔

 

 

지난 11일 수원시자원봉사센터 봉사자 10여 명은 우만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직접 뜨개질해 만든 목도리 150개를 전달했다. 이번 나눔에서는 수원시자원봉사센터에 소속된 우만2동 자원 봉사자들이 정성을 담아 만든 목도리 150개를 관내 어려운 이웃 75가구에 2개씩 전달할 예정이다.

 

자원 봉사자들은 평소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자원봉사 상담, 봉사실적 입력 등의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누구보다 먼저 발 벗고 나서는 등 이웃사랑 실천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자원 봉사자 김도연씨는 “자원 봉사활동을 통해 남이 아닌 내가 먼저 변화하는 것 같다. 목도리로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내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니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거나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신청하거나 우만2동 행정복지센터 자원봉사 캠프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