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시, 영통구 소식 (2019년 11월 20일)

김정훈 기자 | 기사입력 2019/11/20 [12:26]

수원시, 영통구 소식 (2019년 11월 20일)

김정훈 기자 | 입력 : 2019/11/20 [12:26]

영통구, 사랑의 김장채소 전달식 가져

 

 

[정필] 수원시 영통구는 20일 영흥공원내 공동체 농장에서 김장 채소를 수확해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이날 수확한 김장무는 지난 8월말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 문고회 등 새마을 3개 단체 봉사자들이 함께 모여 파종하고 정성껏 재배한 농작물이다.

 

단체 봉사자들이 수확한 약 3500개의 김장 무는 각 동의 ‘사랑의 김장담그기’행사에 활용되어 관내 수급자와 홀몸 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송영완 영통구청장은 이날 김장무 수확에 동참해 구슬땀을 흘리며 작업 했으며,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는 단체원들에 대한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영통구와 새마을 단체는 6년 전부터 공동체농장에서 이어온 농업을 통한 나눔과 희망 살리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할 계획이다.

 

영통구, 경동원 등 아동복지시설 10개소 1120개 전달

 

㈜플로릿 560만 원 상당 네일키트 물품 기탁

 

 

수원시 영통구 하동에 위치한 어린이용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체인 ㈜플로릿은 지난 19일 영통구청을 방문하여 560만 원 상당의 어린이용 네일키트 1120개를 기탁했다.

 

영통구에서는 매여울배움터 지역아동센터 및 경동원 등 생활환경이 어려운 아동복지시설 10개소의 340여 명의 아동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플로릿 이철민 대표는 “호기심 많고 예뻐지고 싶어 하는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전달하여 기쁘게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기회를 계기로 지역사회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봉사하고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송영완 영통구청장은 “사랑나눔 이웃돕기 네일키트 물품기탁을 해주신 ㈜플로릿 이철민 대표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웃돕기에 많은 후원자를 발굴하여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따뜻한 영통구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영통구, 아주대 자원봉사자와의 간담회 개최

 

성적 쑥쑥! 에듀코치 학습멘토링 운영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19일 관내 식당에서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학습멘토링 봉사를 하고 있는 아주대학교 학생 및 관계자들과 함께 노고를 치하하고 간담회를 진행했다.

 

영통구에서는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학생 51명과 경희대학교 및 아주대학교 학생 봉사자 51명을 선정하여 1:1로 멘티·멘토를 지정하여 무료 학습지도 및 진로상담을 하고 있다.

 

박명래 영통구 사회복지과장은 “공부하기에도 바쁜 시간을 쪼개어 무료 학습지도 자원봉사에 참여해 준 학생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아주대학교 2학년 맹희선 학생은 “주말을 이용하여 2~3시간씩 수학과목을 학습지도를 하고 있는데 숙제도 잘해오고 언니처럼 잘 따라주어서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영통구는 2011년부터 금년 상반기까지 총 814명의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학습에 필요한 교재 및 무료학습을 지원해주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영통구, 매탄1동 손맛1004 반찬 나눔

 

 

영통구 매탄1동 손맛1004 봉사단은 지난 19일 사랑과 정성이 가득한 반찬을 만들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나 장애가 있는 가정 등 10가구에 전달했다.

 

손맛1004 봉사단의 반찬 나눔은 이광자, 박수연, 박경희 등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회원을 중심으로 11명의 봉사자들이 매월 1회 집에서 직접 정성껏 만든 반찬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한다.

 

서린낙지 등 지역복지에 관심 있는 봉사자들이 참여하면서 반찬이 더욱 풍성해졌으며 열의를 가지고 활발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은 환절기 건강을 챙기고 입맛을 돋게 할 수 있는 연포탕, 청국장, 동치미, 짜장을 비롯해 버섯볶음, 젓갈 등 각종 밑반찬을 다양하고 푸짐하게 마련했다.

 

정성 가득한 반찬을 받은 한 홀몸어르신은 “쌀쌀해진 날씨에 쉽게 밖에 나가지 못해 식사준비가 어려웠는데 반찬을 전달해 주시니 너무 고맙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영통구, 매탄3동 발사랑 이웃사랑 봉사단 파장동 효자노치원 방문 봉사활동

 

영통구 매탄3동 발사랑 이웃사랑 봉사단은 20일 파장동 효자노치원을 찾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발 마사지, 국악공연과 함께 네일 아트, 이·미용 봉사를 진행했다.

 

매탄3동 발사랑 이웃사랑 봉사단은 2009년 발대식 이후 매달 1회 경로당 및 복지 기관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원한 발 마사지와 흥겨운 국악공연, 이·미용 봉사로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서 이·미용 봉사를 받은 어르신은 “아침부터 봉사를 위해 애써줘서 너무 고맙다. 머리 손질뿐만 아니라 함께 얘기도 나누고 흥겨운 공연도 볼 수 있어서 좋다”라며 발사랑 이웃사랑 봉사자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발사랑 이웃사랑 봉사단 박광진 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찾아와주신 어르신들에게 마사지도 해드리고 잠시나마 웃음과 행복을 전해드릴 수 있어 뿌듯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영통구,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원스톱 빨래서비스 지원

 

 

영통구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일 찾아가는 복지 특화사업으로 크린토피아 수원매탄두산점과 사랑의 빨래방 세탁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날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노환, 장애 등으로 빨래에 어려움을 겪는 3가구를 방문하여 빨래 수거, 세탁, 건조 후 배달까지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했다.

 

서비스를 받은 홀몸 어르신은 “올 여름에 이사한 후 짐 정리에 엄두가 나지 않아 이불 세탁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배달까지 해줘서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동협의체 김영애 위원장은 “세탁 후 빨래를 전달해드리면 너무나 반갑게 맞아주셔서 빨래서비스 지원에 뿌듯함을 느낀다. 앞으로도 빨래서비스가 필요한 이웃들을 발굴하여 서로 돕는 동네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영통구, 매탄2동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사랑의 김장 나눔

 

 

수원시 영통구 매탄2동은 지난 19일과 20일 이틀간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사랑의 이웃돕기 김장 나눔’행사를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열었다.

 

이날 행사는 매탄2동 새마을 부녀회를 비롯한 8개 단체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10여 명의 자원봉사자와 후원물품을 지원해 훈훈함을 더했다.

 

이틀 동안 담가진 500여 포기의 김치는 한부모 가정, 수급대상자 등 관내 어려운 이웃들과 경로당 어르신들께 전달됐다. 이현주 매탄2동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고생해주시는 단체원 및 봉사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라며 올 겨울 매탄2동의 어려운 이웃들이 정성과 사랑이 담긴 김장김치와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를 기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