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영실 서울시의원, ‘2019 대한민국을 빛낸 최고인물대상’ 수상

시민들의 작은 고민 하나 놓치지 않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

류다인 정치전문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19/12/13 [09:44]

이영실 서울시의원, ‘2019 대한민국을 빛낸 최고인물대상’ 수상

시민들의 작은 고민 하나 놓치지 않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

류다인 정치전문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19/12/13 [09:44]
    <행정대상 부문을 수상한 ‘이영실 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1)’>

[정필=류다인 정치전문기자 kspa@jeongpil.com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영실 의원은 지난 12일 ‘2019 대한민국을 빛낸 최고인물대상’ 시상식에서 행정대상을 수상했다.

‘2019 대한민국을 빛낸 최고인물 대상’은 대한민국을 빛낸 최고인물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사회안전예방중앙회가 주관해 지방자치 행정의 발전과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으로 공헌한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이영실 의원은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와 운영위원회 소속으로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생활 밀접형 조례를 다수 개정했고 사회적 약자와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으로 현장에서 직접 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이 의원이 시의원이 된 후 처음으로 발의한 ‘서울특별시 성평등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현재 서울시에서는 공공기관 등에 비상용 생리대를 비치함으로써 여성의 건강권을 증진하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해당 사업으로 서울시는 ‘2019 UN 공공행정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수화언어 활성화와 시각장애인 보조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조례를 개정하고 지역사회에서 노인건강증진 및 지원을 위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우리 사회 구성원이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묵묵히 힘쓰고 있다.

이영실 의원은 “그동안 현장에서 시민들과 소통하며 느낀 작은 고민 하나하나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그 결과로 시민들이 체감해 변화를 공감할 때 의원으로서 행복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서울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항상 영락없이 실천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