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시, 영통구 소식 (2020년 01월 03일)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0/01/03 [15:28]

수원시, 영통구 소식 (2020년 01월 03일)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0/01/03 [15:28]

[정필] 영통구, 영통1동 아주의료기 당뇨질환자 위해 혈당측정기 지원

 

 

수원시 영통1동는 3일 아주의료기에서 후원하는 혈당측정기 24개 전달식을 가졌다. 아주의료기는 건강용품 및 의료용품 판매업체로서 지난 해 7월 영통1동과 다솜 협약을 체결하고 휠체어, 어깨보행차 등 장애인보장구 70개 물품에 대해 무상 수리를 지원하고 있다.

 

영통1동은 당뇨를 앓고 있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 및 노인 부부 24세대에 혈당측정기를 후원하고 정기적으로 건강과 안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정영종 아주의료기 대표는 “건강관리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병원에 가지 않고도 혈당을 측정하여 건강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른 건강 취약계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현희 동장은 “경제도 어려운데 지역 어르신을 위해 따뜻한 온정을 나누어 주셔서 감사하다.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꼼꼼히 살피고 지원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영통구, 영통3동 사회적 배려계층과 함께 하는 직거래장터 운영

 

수원시 영통3동은 3일 사회적 협동조합 함께걸음직업재활센터 등 2개소와 지역 농민들이 참여하는 도·농·사회적기업 교류 직거래장터가 열렸다. 직거래 장터는 매주 금요일 한국마사회 수원지사 3층에서 개최되며 저렴한 가격으로 안전한 지역 농산물을 구입하려는 주민들에게 좋은 평을 얻고 있다.

 

또한 장애인 3명이 물건 판매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간의 벽을 좁히고, 사회적응훈련에도 일조하고 있다. 참석한 주민은 “집 근처에 직거래 장터가 생겨서 이용하기 편하고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직거래니까 믿을 수 있고 조금이나마 싼 가격에 물건을 살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영통3동과 한국마사회 수원지사, 사회적협동조합, 농민단체, 영통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작년 11월에 도·농·사회적경제기업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관·단체·시민이 합심하여 함께 가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고 있다.

 

영통구, 매탄1동 설가네 나주곰탕 매탄점 장학금 100만 원 기탁

 

 

수원시 매탄1동 소재 설가네 나주곰탕 매탄점에서 지난 31일, 관내 저소득 가정에 장학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다. 장학금은 부모가 모두 질환으로 돌아가신 대학생 오누이 세대와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부모 세대에 전달되어 소중하게 쓰일 예정이다.

 

설명환 대표는 지난 24일에도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곰탕 50인분을 후원하는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설 대표는 “앞으로 관내 저소득층에 곰탕 후원 및 장학금 후원을 약속한 경우에만 체인점을 승인해 줄 계획이다”라고 밝히며 지속적인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탄3동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대표님의 좋은 에너지에 감동했으며, 경기가 많이 어려운 시기에 나눔을 실천해 해주셔서 감사하다. 많은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해질 것이다”라며 깊은 감사를 표했다.

 

영통구, 광교2동 통장협의회 이웃사랑 성금 전달

 

 

수원시 광교2동 통장협의회는 3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30만원을 광교2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광교2동 18명의 통장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광교2동 이웃살피미’로 활동하며 위기상황, 만성적인 질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 등을 발굴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해마다 명절이면 가장 먼저 후원금을 기부하며 이웃사랑 실천에 모범을 보이고 있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여 관내 저소득층 및 복지사각지대 가구 등에 지원될 예정이다. 이상훈 광교2동장은 “2020년 새해를 맞이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지역 주민들의 첫 후원에 감사드린다. 어려운 이웃을 향한 따뜻한 관심이 지속되어 선한 영향력이 널리 퍼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영통구, 영통3동 기부천사 폐지수집 수익금으로 백미 50포 기탁

 

 

수원시 영통3동에 지난 2일 익명을 요청한 기부자로부터 140만 원 상당의 백미 10kg 50포가 배달됐다. 기부자는 관내 한 음식점 주인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관내 폐지수집 및 환경정비를 통해 모은 돈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물품을 마련해 의미를 더했다.

 

기부자는 “마음으로는 더 많이 나누고 싶은데 그러지 못해 부끄럽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고 말했다. 정철호 영통3동장은 “매년 기부천사들의 나눔이 이어지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매서운 한파에도 지역사회에 훈훈한 열기를 느끼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영통구, 광교1동 래미안 골프회 성금 50만 원 기부

 

 

수원시 광교1동에서는 지난해 31일 래미안골프회의 성금 50만 원 전달식을 가졌다. 래미안골프회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2018년에 이어 두 번째 기부로 회원들이 버디를 할 때마다 만 원씩 모아 성금을 마련했다. 전달식에는 골프회 회장을 대신해 정한성 총무가 참석했다.

 

정한성 래미안골프회 총무는 “올해는 회원들의 실력이 늘어 생각보다 많은 성금을 걷을 수 있었다. 내년에도 실력을 더 키워 더 많은 성금을 기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해 한바탕 웃음이 터졌다.

 

황종서 광교1동장은 “래미안골프회의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씨에 겨울 강추위도 물러간 것 같다. 내년에는 버디가 아니라 홀인원이 나오는 해가 되길 바란다”라며 화답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