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 경기아이누리놀이터사업 워크숍 개최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 기사입력 2019/03/10 [18:49]

경기도, 경기아이누리놀이터사업 워크숍 개최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 입력 : 2019/03/10 [18:49]

 

경기아이누리놀이터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놀이터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경기도는 오는 12일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놀이터분야 전문가 및 도내 31개 시·군 담당 공무원 등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하는 경기아이누리놀이터사업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특색 있는 놀이터디자인 방안, 놀이터안전기준, 정책수요자인 아이들이 놀이터사업에 참여하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을 뒀으며 전문성 있는 강의와 토론을 통해 담당공무원의 직무능력 및 전문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문가 강의로는 놀이터 톺아보기, 톺아짓기, 놀이터 디자인, 추방에서 귀환으로, 놀이터 놀이시설 검사기준, 놀이터 해외사례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전문가 강의 외 정책수요자인 아이들이 놀이터사업에 참여하는 방안을 강구하는 토론회도 실시된다. 특히 지난해 오산시의 우수사례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확산 및 발전 방안에 대해 토론해 보는 기회도 갖는다.

 

김영택 경기도 공원녹지과장은 경기아이누리놀이터사업의 품질제고를 통해 아이들이 재미있고 안전하게 놀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시군에서도 경기아이누리놀이터사업에 대해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라고 밝혔다. ‘경기아이누리놀이터는 그간 획일적인 시설물 위주였던 기존의 놀이터에 혁신을 가미, 아이들이 흥미는 물론 상상력과 창의력을 증대할 수 있는 놀이 공간을 만들기 위해 도입된 신개념 놀이터다.

 

공식 브랜드명인 아이누리놀이터아이와 세상을 뜻하는 순 우리말 누리를 합쳐 만든 것으로, ‘아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마음껏 뛰어놀고 창의적인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놀이터라는 의미를 담았다. 한편, 이번 워크숍은 시·군 담당공무원 외에도 놀이터에 관심 있는 도민, 시민단체, 놀이터설계 용역사 등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