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시, 장안구 소식 (2020년 03월 25일)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0/03/25 [19:29]

수원시, 장안구 소식 (2020년 03월 25일)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0/03/25 [19:29]

[정필] 장안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코로나19 의료진 등에게 위문물품 전달

 

 

수원시 장안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는 지난 24일 코로나19 치료에 앞장서고 있는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의료진과 장안구보건소 직원들에게 100만 원 상당의 간식과 식료품을 전달하고 이들을 격려했다.

 

서정국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연일 의료지원을 하고 있는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과 장안구보건소의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체력도 보충하면서 일에 전념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병규 장안구청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에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를 비롯해 많은 단체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곳곳에서 힘을 실어주고 있어 감사한 마음”이라며 “우리 모두 개인위생수칙 준수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극 실천해 하루빨리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장안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는 이에 앞서 지난 4일에는 장안구청에 현금 200만 원 상당의 방역용품을 지원하기도 했으며, 이날 위문물품을 전달한 후에는 다함께 정자시장으로 이동해 시장골목 곳곳을 돌며 방역 봉사활동도 펼쳤다.

 

장안사랑발전회 김영숙 부회장, 코로나19 위기 극복 복지사각지대에 희망 전달

 

 

수원시 장안구의 대표적인 봉사단체인 장안사랑발전회의 부회장이기도 한 인정주택 김영숙 대표는 지난 24일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을 위해 써달라며 장안구청에 성금 1000만 원을 기부했다.

 

평소에도 이웃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깊어 지속적인 기부를 해왔던 김영숙 부회장은 이날 성금을 기부하면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안다”며 “이분들이 지치지 않고 이 위기를 이겨내는데 힘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병규 장안구청장은 “보내주신 정성은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주민들의 마음에 따뜻한 위로가 되어 줄 것”이라며 “관내 법적 보호를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렵고 힘든 분들에게 잘 전하겠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기부 받은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장안구 조원1동 마을만들기협의회, 코로나19 성금 기탁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마을만들기협의회는 지난 24일 조원1동 행정복지센터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40만 원을 기탁했다. 정순옥 마을만들기협의회장은 “기초연금을 모아 200만 원을 기부한 기부천사 권씨의 이야기를 전해 듣고 감동을 받아 회원들과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라며 “코로나19로 발생으로 생활이 어려워진 관내 복지사각지대 이웃들에게 지원해 달라”라고 말했다.

 

김근태 조원1동장은 “훈훈했던 나눔이 나비효과가 되어 또 다른 나눔으로 이어지고 있어 기쁘다”며 “보내주신 성금은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장안구 조원1동 소재 가버나움교회, 코로나19 극복 성금 기탁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에 소재한 가버나움교회는 지난 24일 조원1동행정복지센터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에 지원해달라며 현금 20만 원을 기탁했다.

 

가버나움교회 최대한 목사는 성금을 전달하면서 “1년 전에 개척한 작은 교회로 아직은 재정적 어려움이 있지만, 지금처럼 전 국민이 힘겨운 이때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하는 것이 교회가 있는 이유라는 생각이 들어 나눔에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근태 조원1동장은 “코로나19로 더 힘겹게 생활하고 있을 저소득 가정에 힘이 나는 소식이 아닐 수 없다”라며 “이웃사랑을 말이 아닌 행동으로 실천해준 가버나움교회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탁 받은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장안구 연무동 소재 창훈대교회, 취약계층 위한 손소독제 130개 후원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에 소재한 창훈대교회에서는 지난 24일 연무동행정복지센터에 취약계층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손소독제 130개를 기탁했다. 창훈대교회는 이외에도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이달 초부터 신도들이 참여하는 예배를 대신해 영상예배로 대체해 왔다. 또한, 매주 수요일에는 홀몸노인 50명에게 전해줄 밑반찬을 만들어 직접 대면하지 않고 문고리에 걸어 배달하고 있다.

 

창훈대교회 임승빈 목사는 손소독제를 전달하면서 “손소독제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취약계층에게 잘 전달되어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교영 연무동장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동참해준 창훈대교회 임승빈 목사님을 비롯한 신도들에게 감사하다”라며 “하루 빨리 이번 사태를 극복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