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시, 영통구 소식 (2020년 03월 25일)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0/03/25 [20:44]

수원시, 영통구 소식 (2020년 03월 25일)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0/03/25 [20:44]

[정필] 영통구 ‘안전한 내 가게 만들기’ 캠페인

 


수원시 영통구는 25일, 망포역 상가밀집지역 일대에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내 가게 만들기’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밀폐된 공간에서 사람들이 밀집하여 감염 위험성이 높은 고위험사업장 및 시설을 중심으로 대면접촉을 최소화하여 코로나19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운동을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영통구 소속 공무원과 한국외식업중앙회 수원시영통구지부 회원, 망포역 음식특화거리 상인회원들이 참여해 고위험사업장 집중관리 수칙을 담은 홍보물 배부 및 방역지원 활동을 전개했다.

 

김우식 환경위생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되고자 실시한 이번 캠페인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 다함께 지키고 참여하면 이겨낼 수 있다. 하루빨리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영통구 자율방역의 날’ 다중이용시설 실내방역 집중

 

수원시 영통구는 25일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영통구 자율방역의 날’을 운영하고 아주대삼거리 상가 일대에 대한 대대적인 방역활동을 펼쳤다. 구는 방역차량 5대와 분무소독기 25대, 소독스프레이 15개 등 방역물품을 동원해 PC방, 노래방, 독서실 등 다중밀집장소를 중심으로 아주대삼거리 상가와 주요도로변에 집중방역을 진행했다.

 

이날은 구 방역지원단과 주민자치위원회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특히 실내방역에 중점을 두고 방역작업을 진행했다. 영통구 관계자는 “손잡이, 난간, 엘리베이터 소독 등 실내방역에 집중해 코로나19예방효과를 높이고 주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영통구 자율방역의 날은 코로나19상황이 종식될 때까지 매주 수요일 민·관 합동으로 운영되며 매탄·광교·영통·광교 4개 권역별로 나누어 취약구간에 대해 집중방역을 진행한다.

 

망포2동, 시립어린이집 3개소 성금 기탁

 

 

25일, 영통구 망포2동 시립어린이집 3개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망포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성금 15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금은 코로나19로 장기간 휴원중인 시립 영통아이파크캐슬 1단지 및 2단지 어린이집과 시립 영통힐스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이다.

 

이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기침체가 지속되면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 함께 힘을 모아 위기를 잘 이겨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기탁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망포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시 발굴·선정된 취약가구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최원재 망포2동장은 “모두가 힘든 이 시기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심에 감사드리며,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꼭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내 학생들, ‘고사리손 나눔’ 광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부금 전달

 

지난 24일 광교1동에 거주중인 초등학생과 중학생 남매가 광교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광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손수 모은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사각지대이웃에게 보탬이 되기 위한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씨가 담겨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전했다.

 

학생들과 함께 방문한 한 한부모는 “적은 금액이지만 아이들이 용돈을 아껴 직접 모은 금액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외면할 수 없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부를 하게 되었다”며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종서 광교1동장은 “고사리 같은 손으로 나눔을 실천한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씨를 잊지 않고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발굴·지원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영통3동, 방역장비 대여 및 소독제 배부 추진

 

 

수원시 영통3동은 지난 23일 다중이용시설의 자체방역 지원 강화를 위해 관내 교회 및 복지시설에 소독약품 4L 및 사용방법, 코로나19 예방수칙 등을 전달했다. 영통3동은 수동분무기 13대, 자동분무기 4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코로나19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하여 관내 다중이용시설에 방역장비 대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한국마사회 수원지사와 한국지역난방공사 수원지사에서 후원받은 방역물품(소독약)을 한 사업장당 규모에 따라 2L에서 최대 4L까지 지원한다. 황선미 영통3동장은 “자율방역지원반의 지속적인 방역 활동뿐만 아니라 방역장비 대여 및 소독제 배부를 통해 다중이용시설의 자체방역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