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시공사, 건설현장 화재대응 모의훈련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0/05/21 [06:28]

경기도시공사, 건설현장 화재대응 모의훈련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0/05/21 [06:28]

상황전파, 비상대피, 소방설비 사용, 응급처치 등 화재 안전교육

지속적인 예방활동을 통해 안전한 근로현장 만들기에 노력

 


[정필] 경기도시공사는 지난 20일 경기도 신청사 건립공사 현장에서 화재대응 비상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최근에 발생한 이천 물류창고 화재사고와 같은 건설현장의 사고발생을 예방하고 화재발생시 신속한 초기대응을 위해 마련된 이날 훈련은 경기도시공사, 수원소방서, 건설사업관리단, 시공사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여했다.

 

화재발생을 가정하여 초기대응 및 비상상황 전파, 비상대피, 화재진압, 응급처치(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교육 순으로 진행된 이날 훈련은 실제 화재발생시 근로자들의 신속한 대피와 피해 최소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경기도시공사 관계자는 “건설현장에는 많은 위험요소가 존재하는데 지속적인 사전 예방활동 및 교육을 통해 안전한 근로현장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신청사 건립공사 현장에서는 모든 출입자의 발열체크와 주기적인 방역 소독 등 코로나19 예방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훈련 또한 참여자 모두가 마스크를 착용하고, 교육시 안전거리 등을 유지한 채로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시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