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시, 영통구 소식 (2020년 05월 21일)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0/05/21 [23:03]

수원시, 영통구 소식 (2020년 05월 21일)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0/05/21 [23:03]

[정필] 영통구, 유원시설업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 및 점검

 


수원시 영통구는 아동들의 출입이 잦은 관내 유원시설업을 대상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과 함께 예방수칙 준수여부에 대해 점검을 진행하며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유원시설업이란 키즈카페나 점핑 트램폴린 업소 등 유기시설이나 유기기구를 갖추어 이를 관광객에게 이용하게 하는 업소를 말한다. 영통구는 20일부터 22일까지 관내 유원시설업 23개소를 대상으로 전수점검을 실시하며 마스크 착용, 이용자 명부 작성, 손소독제 비치, 코로나19예방 안내문 부착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업소대표자는 “아이들이 이용하는 시설이니만큼 손님이 자리를 뜨는 순간 방역을 하며 특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 부모님이나 아이들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생활 속 거리두기’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하는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지키는데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모습을 보였다.

 

영통구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종식되는 날까지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생활방역 홍보 및 지속적인 점검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영통구 ‘여름철 풍수해 예방’ 수방자재 작동교육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20일 여름철 풍수해를 대비해 양수기 작동 교육 및 수방자재 일제정비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상이변으로 인한 집중호우 발생 등 풍수해에 적극적으로 초동 대응하여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각 동 재난담당 및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은 수방장비 전문가를 초빙해 양수기 작동방법, 관리방법 등 직접 시연 위주로 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각 동에서 보유하고 있는 양수기 등 수방장비의 점검을 통해 이상이 있는 양수기는 수리하고 필요한 수방자재 등에 대해서는 구입·보급할 예정이다.

 

김정중 건설과장은 “여름철을 맞아 풍수해로 인한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선제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자연재해 대비 각종 시설물 안전점검 및 비상대비태세 확보로 시민의 안전을 지켜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