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시, 영통구 소식 (2020년 05월 22일)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0/05/22 [23:02]

수원시, 영통구 소식 (2020년 05월 22일)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0/05/22 [23:02]

[정필] 영통구, 그린커튼 설치로 한여름 무더위 잡는다

 


수원시 영통구 청사에는 올해도 여름철 폭염완화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그린커튼사업으로 청사건물 외벽에 덩굴식물로 이루어진 초록커튼이 드리워질 예정이다. 매년 5월이면 설치되는 이 그린커튼사업은 식물을 이용한 커튼으로 건물외벽에 설치되어 햇빛을 차단하고 여름철 실내온도를 4도가량 낮추는 효과가 있다.

 

올해 그린커튼사업은 곧 다가올 여름 무더위에 대비하여 나팔꽃·수세미·풍선초등 1년생 덩굴식물을 식재할 예정이며 더위가 가장 심한 8월이면 식물이 성장해 초록빛 커튼 역할을 하게 된다. 영통구 청사 이외에도 망포2동, 광교2동 행정복지센터에 그린커튼을 설치하고 특히 매여울도서관 앞에는 터널형으로 설치해 구청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그늘을 제공하고 초록색 식물이 주는 시각적 안정감으로 여름철 색다른 볼거리 및 녹색 보행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영통구 관계자는 “2020년 그린커튼조성, 도시입면녹화사업 등 미세먼지·폭염 등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쾌적한 가로녹지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영통구, 유흥주점 집합금지 행정명령 이행점검

 

수원시 영통구는 관내 유흥주점 28개소에 대해 지난 1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집합금지 행정명령 이행점검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영통구는 환경위생과를 중심으로 유흥주점 점검을 하고 있으며 지난 16일에는 경찰과 합동으로 이행점검을 진행했다.

 

오는 24일까지 집합금지 행정명령 이행 여부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이를 위반하는 업소는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경찰에 고발하는 등 강력하게 대응할 예정이다. 아울러 유흥시설 외 일반음식점 3181개소, 목욕장업 11개소 등 다중이용시설에도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안내하고 이행여부를 점검하여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을 철저하게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영통구 관계자는 “지속적인 야간점검을 통해 집합금지명령의 실효성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라며 “더 이상 지역사회에 코로나19가 확산되지 않도록 관련 종사자들과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The꿈지역아동센터 시설운영비 후원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20여 명의 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3차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월례회의에서는 사례관리 종결 대상자에 대한 모니터링 추진 보고 및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노인부부 가구를 사례안건으로 상정하여 지원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또한 2017년 3월에 개소하여 현재 29명의 아동들이 이용하고 있는 관내 The꿈지역아동센터에 매탄1동 지정기탁금 중 100만 원을 시설운영비로 후원하여 아동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놀이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생활불편서비스’, ‘기초생활필수품 지원’, ‘함께하는 문화서비스’, ‘긴급구호비’지원 등 우리동네행복지킴이 사업을 추진하여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복지를 실현하고 있다.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돕기 솔선수범’ 기부금 기탁

 

 

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정기회의와 더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구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부금 20만 원을 기탁했다. 평소에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홀몸어르신, 장애인가구 등의 세탁서비스를 지원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지역의 위기가구 발굴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 기부금 기탁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주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

 

김영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요즘 코로나19로 어려워하는 이웃들을 보면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든든한 이웃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혜원 매탄4동장은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과 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계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하다. 꼭 필요한 분들에게 소중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