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인천병무지청, 인천논현중학교 사회복무요원 온라인 수업 지원 화제

재능기부로 학교 운영에 도움 주는 사회복무요원 눈길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0/05/25 [22:39]

인천병무지청, 인천논현중학교 사회복무요원 온라인 수업 지원 화제

재능기부로 학교 운영에 도움 주는 사회복무요원 눈길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0/05/25 [22:39]


[정필] 인천병무지청 관내 인천논현중학교에 근무하는 임준혁 사회복무요원은 전공인 컴퓨터 운용 재능을 십분 발휘하여 온라인 수업이 가능하도록 교직원들의 업무지원에 큰 도움을 주고 있어 주변의 귀감이 되고 있다.

 

그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수업 개학을 앞두고 12대의 컴퓨터에 대하여 프로그램 설치 등 작업으로 학생들이 적기에 가정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난 3월에는 CCTV 점검으로 고장 원인을 파악하고 수리하는 등 솔선수범하여 학교시설 운영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교직원들에게 깊은 신뢰를 받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CCTV 관리업체로부터 예산을 초과한 수리 견적을 받았으나 사회복무요원의 고장수리로 예산을 크게 절감 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컴퓨터 고장이나 오류 발생 시 현장에서 해결함으로써 수업을 원활하게 하여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며 “사회복무요원이 재능을 활용한 업무지원과 사회봉사 등 임무 외에도 사회에 공헌하고 있음을 많은 사람들이 알아주고 따뜻한 격려를 주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복무요원의 모범복무사례를 적극 발굴 홍보함으로써 자긍심을 높이고, 이들의 긍정적인 모습을 널리 홍보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인천병무지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