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시, 영통구 소식 (2020년 05월 25일)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0/05/25 [23:48]

수원시, 영통구 소식 (2020년 05월 25일)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0/05/25 [23:48]

[정필] 영통구, 글빛누리공원 사전안전점검 후 25일 개장

 


수원시 영통구는 25일 망포권역 내 ‘자연의 바람과 문화의 바람’을 기본 콘셉트로 조성한 글빛누리공원을 개장했다고 밝혔다. 영통구는 개장에 앞서 관계부서와 지난 14일 사전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특히, 공원 내 안전 취약 부분을 중심으로 점검을 진행하여 데크길 로프휀스 설치 등공원 개장 전 취약 부분의 정비가 완료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안전 취약 부분 외에도 편의시설관련 개선이 필요한 사항도 점검하여 등의자 및 안내판 설치 등 공원이용객의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빠른 시일 내 조치 완료할 예정이다.

 

영통구 관계자는 “글빛누리공원 개장 후에도 공원이용객들의 안전 및 편의를 위하여 지속적인 사후확인을 진행하겠다”라며, “공원을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안전거리 확보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이용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영통2동 주민자치위원회, 재난기본소득 기부릴레이 동참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2일 주민자치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수원시 재난기본소득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하는 착한 기부 운동에 동참했다.

 

수원시는 코로나19로 경기가 침체된 상황에서 경기 부양을 위해 1인당 10만 원의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고 있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고 수원시가 후원하는 이번 나눔 캠페인은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계좌로 입금하거나 설치된 모금함에 기부함으로써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도울 수 있다.

 

장영훈 주민자치위원장은 “영통2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기부가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많은 분들에게 큰 힘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기부에 동참하고 싶은 시민은 계좌 입금 또는 영통2동행정복지센터 모금함을 통해 기부 할 수 있으며, 기부금 영수증 발급도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