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인천병무지청, 2020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0/06/02 [07:42]

인천병무지청, 2020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0/06/02 [07:42]


[정필] 인천병무지청은 오는 7월 31일까지 ‘2020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복무현장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히 책임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우수 미담사례를 발굴하여 국민에게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관심과 격려를 보내는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인 사람과 복무기관 담당자, 병무청 복무지도관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내용은 복무 중 체험·에피소드·미담사례와 관련된 체험수기와 생생한 복무 현장이 담긴 사진이며, 응모방법은 복무기관장에게 직접 제출을 하거나 담당 지방병무청장에게우편 또는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심사기준에 따라 체험수기에는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입선 18편, 총 24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사진전은 우수상 1편, 입선 9편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자는 오는 10월에 병무청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최우수작은 샌드아트 영상으로 촬영되어 국민께 선보이며, 그 외 수상작은 2020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 e-book에 수록된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사회의 가장 낮은 곳에서 국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노력이 널리 전파 사회복무요원들의 자긍심이 높아지고 긍정적 이미지가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인천병무지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