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시의회, 제11대 전반기 조명자 의장 “선도적 의회 모습 구현 모든분의 도움”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0/06/30 [07:24]

수원시의회, 제11대 전반기 조명자 의장 “선도적 의회 모습 구현 모든분의 도움”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0/06/30 [07:24]


[정필] 수원시의회 제11대 전반기 조명자 의장은 지난 29일 자신의 SNS를 통해 “1952년 수원시의회 개원이후 최초 여성의장으로 지난 2018년 7월에 선임되어 2년간의 임기를 마치게 됐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조 의장은 “그동안 수원시의회를 선도적으로 앞서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신 36분의 존경하는 선배·동료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께 감사하며, 수원시 발전에 앞장서주신 염태영 시장과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하다”라고 고마움을 표했다.

 

▲ 수원시의회 제11대 전반기 의장단  © 조명자 의장 SNS

 

이어 “의회와 집행부는 견제와 협치에 기능을 가지고 수원의 가치를 높여 세계 속의 도시로 앞서가는데 주력했다”라고 말했다. 조 의장은 그동안 수원시에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발로 뛰는 여성의장이라는 평이다.

 

조 의장은 “더 큰 수원으로 나아갈 수 있는 특례시를 이루지 못한 아쉬움은 남지만 수원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데 함께 가겠다”라며 전반기 가장 큰 이슈이기도 한 수원 특례시에 대한 아쉬움을 표했다.

 

한편 조명자 의장은 “2년 동안 지지와 성원을 아끼지 않은 수원시민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소통하며 아픔까지 나누는 감성을 담은 감동정치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