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시, 장안구 소식 (2020년 07월 30일)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0/07/30 [20:58]

수원시, 장안구 소식 (2020년 07월 30일)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0/07/30 [20:58]

[정필] 장안구,아동복지 담당자 전문성 강화업무연찬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29일 아동복지 담당 공무원의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응대와 빠르게 변화하는 보육정책에 대한 정보공유를 위해 선·후배 공직자간 업무연찬을 실시했다.

 

이번 업무연찬에서는 최근 변경된 누리과정 보조금 지급요건에 중점을 두어 담당 공무원이 해당 내용을 숙지하고, 보육지침 개정사항에 대해 토의했다. 오는 8월부터는 아동복지 담당자의 변동으로 인한 업무공백을 없애기 위해 구에서 동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현장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장안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원 간 지속적인 업무연찬으로 영유아보육정책 전반에 걸친 지식을 쌓아 원활하고 따뜻한 복지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자2동 예스식자재마트, 가정위탁 아동 5명 정기 후원

 


수원시 장안구 정자
2동에 위치한 예스식자재마트는 지난 28일 가정 형편이 어려워 학습기회를 충분히 갖지 못하는 관내 가정위탁 아동 5명에게 매월 10만 원의 정기 후원을 약속했다.

 

유용현 대표는 위기아동들을 후원하고 싶었는데 드디어 실천하게 되어 기쁘다앞으로 그들이 성인이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싶다고 말했다.

 

문명순 정자2동장은 어려운 시기에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해 모범을 보여준 예스식자재마트에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 “성금은 관내 위기 상황에 놓여 있는 아동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장안구 정자3, ‘사랑의 반찬만들기

 


수원시 장안구 정자
3동은 지난 29일 코로나19로 지친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과 나눔을 전달하는 행복마을 정자3동 사랑의 반찬 만들기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하여 면역력 증진을 위한 삼계탕을 관내 저소득 이웃 21가구에 전달했다.

 

심만덕 새마을부녀회장은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입맛을 잃기 쉬운 여름철이지만 정성과 영양이 가득한 삼계탕을 드시고 무더위를 잘 이겨내셨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임화선 정자3동장은 따뜻한 나눔을 통하여 소외된 이웃 없이 더불어 사는 행복마을 정자3동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장안구 정자3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모닝 드라이브스루

 


수원시 장안구 정자
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9일 코로나19 대응방식의 비대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모닝 드라이브스루(Morning Drive Thru)”를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낮 시간 번화가에서 실시하던 기존 방식이 아닌 출근시간인 오전 7~8, 아파트 주차장 출입구에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통장과 공무원 등 15여 명이 참여했다.

 

임화선 정자3동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생계가 어려워진 이웃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라며 도움이 필요해도 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을 발굴하기 위해 매월 캠페인을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