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시, 팔달구 소식 (2020년 07월 31일)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0/07/31 [20:47]

수원시, 팔달구 소식 (2020년 07월 31일)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0/07/31 [20:47]

[정필] 팔달구, 찾아가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20028월생부터 20037월생까지 발급대상

 

수원시 팔달구는 오는 4일부터 삼일상업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찾아가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 서비스는 입시 준비로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학생들이 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고등학교의 신청을 받아 담당 공무원들이 직접 방문해 학생들의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을 진행하며, 올해는 관내 고교 3개소 90여명의 학생들에게 주민등록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유혜숙 종합민원과장은 주민등록증 발급 지연으로 인한 과태료 처분을 사전에 방지하고, 학생들이 시간적·심리적 부담을 덜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라며, “앞으로도 구민 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원시 팔달구, 여름철 어린이집 급식·위생 점검 마무리

식중독 및 감염병 예방을 위한

 


수원시 팔달구는 최근 다른 지역 유치원에서 집단 식중독 발병으로
, 영유아들의 식품 안전 우려에 대응하여 관내 어린이집의 급식 위생 상태 점검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관내 전체 102개 어린이집 중 급식 인원 50인 미만인 소규모 어린이집 83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팔달구 점검반은 현장을 방문하여, 개인위생 관리, 조리시설·설비 관리, 식재료 관리, 식단표 관리 등 어린이집 급식·위생 관리 전반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폈다.

 

점검 결과, 대체로 급식 위생 상태가 양호했으며 식단표와 실제 급식 불일치, 식재료 보관 관리 소홀 등 경미한 위반 사항 4건은 현장에서 즉각 시정 조치했다.

 

오병철 가정복지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해,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팔달구, 관내 보안등 일제 점검 추진

여름철 집중호우 등 사전안전 대비

 


수원시 팔달구는 집중 호우 등 장마철을 대비해
, 오는 3일부터 5일간 관내 4900여개의 보안등에 대해 합동 점검반을 편성하여, 일제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팔달구에 따르면 전선의 노후 상태, 누전 차단기 작동 여부, 램프 미점등 및 깜박임 상태, 우범 지역 신규 설치 여부 등을 점검한다.

 

또한 점검 과정에서 현장에서 보수가 가능한 시설물은 즉시 조치토록 하고, 야간작업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다음날 보수 작업을 진행하여, 시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한편 팔달구는 쾌적하고 안전한 야간 보행 환경을 위해 더 밝고 전력 소비량이 적은 친환경 LED 보안등으로 지속적으로 교체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