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시, 영통구 소식 (2020년 07월 31일)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0/07/31 [20:22]

수원시, 영통구 소식 (2020년 07월 31일)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0/07/31 [20:22]

[정필] 영통구, 부동산상담실 언택트 운영 호평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76일부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상담으로 전환해 운영 중인 무료 부동산상담실이 시민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부터 지속되어온 무료 부동산상담실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영통구지회 전문상담위원들이 부동산거래 시 발생되는 분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양질의 법률상담 및 해결책을 제시해 줌으로써 큰 인기를 모았으나 지난 2월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다.

 

이에, 영통구는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면서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언택트 방식으로 비대면 상담을 재개했다. 최근 6·17, 7·19 부동산 대책발표에 따른 부동산 거래 상담이 급증하며 시민들에게 매우 유용한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무료 부동산상담실은 매주 월··(3) 14:00~17:00 지속적으로 운영된다.

 

지준만 종합민원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상담에 불안함을 느끼는 시민을 위해 무료 부동산 상담실을 언택트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시민의 안전을 지키면서 부동산 관련 문제로 불편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매탄1, 쓰레기 무단투기 집중 단속

쾌적한 거리 환경 주민 스스로 만들어 나가요

 

매탄1동은 31일 쓰레기 무단투기 집중 단속 및 불법배출 홍보에 나섰다. 특히 장마철 잦은 비로 곳곳에 방치된 쓰레기가 도시 미관을 해치고 있어 평소 무단투기가 심한 주택가를 위주로 단속 및 홍보를 진행했다.

 

매탄1동은 6월부터 해당 주택가 통장과 직원들이 함께 주 2~3회 야간 무단투기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및 음식물 쓰레기 감축 방법을 지역 주민들에게 홍보하고, 지역 주민 스스로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 및 계도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 관계자는 지속적인 단속과 쓰레기 분리배출 홍보를 통해 쾌적한 마을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라며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를 위해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한다라고 밝혔다.

 

수원시 방범기동순찰대 광교지대 장애인주간보호시설에 마스크 기부

 


31
일 수원시 방범기동순찰대 광교지대가 장애인주간보호시설에 마스크 300장을 기부했다.

 

방범기동순찰대 광교지대 대원들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어려운 이웃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기부하게 됐다고 밝혔다. 기부한 마스크는 같은 날 광교1동 소재 수원시장애인주간보호시설에서 전달식을 갖고 시설을 이용하는 중증장애인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원구 광교1동장은 기부에 동참한 수원시 방범기동순찰대 광교지대에 감사하며 이웃나눔의 손길로 코로나19를 조기에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됐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