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인권경영헌장’ 선포식 개최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0/08/31 [22:22]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인권경영헌장’ 선포식 개최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0/08/31 [22:22]

임직원, 13가지 행동규범 및 가치판단원칙 준수 다짐

이홍우 원장 사람 중심의 조직문화 뿌리내리겠다

 


[정필]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이하 경상원)31일 경상원 5층 대교육장에서 인권경영 헌장선포식을 가졌다. ‘수도권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선포식을 통해 경상원 임직원은 13가지 행동규범 및 가치판단원칙을 지켜나갈 것을 다짐했다.

 

헌장의 적용대상에는 임직원, 고객, 협력사, 지역사회 등으로 경상원이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모든 이해관계자가 포함되며 주요 내용에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의 국·내외 규범 준수, 장애·성별·나이 등에 따른 차별 금지, 평등한 기회 보장,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 보장, 개인정보 보호,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여건 조성 및 환경보호 등이 담겼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이홍후 원장은 본래 경상원의 설립 취지가 거대 자본으로부터 영세 자영업자들의 존엄을 지키는 것으로 인권 보호와 맞닿아 있다라며 사람 중심의 조직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앞으로 경상원은 체계적인 인권경영 추진을 위해 내부지침을 마련하고 인권경영위원회를 구성해 인권영향평가 및 인권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