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교육지원청, 2022 온종일돌봄 확대 방안 마련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2/01/13 [11:10]

수원교육지원청, 2022 온종일돌봄 확대 방안 마련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2/01/13 [11:10]

 

[정필] 수원교육지원청은 초등 돌봄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2022 온종일돌봄 확대 방안 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획안은 수원 지역 돌봄의 다각화를 통한 총체적인 돌봄 수요 대책 마련, 학교 내 공간적 한계를 보완하며 돌봄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공적 돌봄서비스 확대, 수원 특색 등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수요자가 만족하는 질 높은 방과후 돌봄서비스 제공,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돌봄 거점통합모델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2022 온종일돌봄 체계 구축 계획에 따라 수원 지역의 학교 밖 마을기관 수원 YWCA지역복지센터(정자동 소재)을 활용한 미래형 돌봄교실 모델을 개발하고, 수원특색 프로그램을 연계한 돌봄아카데미(가칭)를 광교청소년수련관(이의동 소재)과 협력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수원교육지원청 방과후돌봄 담당자는 기존의 초등돌봄교실(다함께꿈터)의 안정적인 운영과 돌봄수요 밀집지역의 마을기관을 활용한 방과후돌봄 운영으로 돌봄 수용률 증가 효과, 학부모와 학생이 만족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실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