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과기정통부 용홍택 제1차관, 한국방사선진흥협회 전문기관 지정 기념 현판식 참석

방사선분야 국가 연구개발 성과확산 지원 가속화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2/01/18 [17:34]

과기정통부 용홍택 제1차관, 한국방사선진흥협회 전문기관 지정 기념 현판식 참석

방사선분야 국가 연구개발 성과확산 지원 가속화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2/01/18 [17:34]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필=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용홍택 제1차관은 1월 18일 한국방사선진흥협회를 방문해 ‘방사선 국가연구개발관리 전문기관 현판식’에 참석하여 축하를 전했다.

과기정통부는 지난 14일, 방사선분야 기술발굴 및 기술상용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KARA를 전문기관으로 지정하였으며,이에 앞서 지난해 11월에는, 방사선 기술·산업 육성을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방사선 및 방사성동위원소 이용진흥법 시행령’을 개정한 바 있다.

용홍택 제1차관은 “과기정통부는 방사선 기술·산업 진흥의 전주기를 관장하고 있으며, 그간 방사선기술·산업 진흥을 위한 기틀 마련에 힘써 왔음”을 강조하면서, ”방사선 산업을 육성할 최적의 시기에 KARA를 전문기관으로 지정함으로써 방사선 기술·산업을 한 단계 발전시킬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KARA의 전문기관 지정을 축하하며, 방사선 산업계를 대표하여 방사선 기술사업화분야 국가연구개발관리를 비롯해 방사선 기술산업 전반의 진흥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다해 주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날 현판 제막 행사에 앞서 정부 및 산·학·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방사선 신년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신년 인사회‘는 KARA의 전문기관 지정을 축하하고, 방사선계 소통과 상호협력을 통해 2022년을 방사선계의 융합과 발전을 도모하는 원년으로 삼자고 의지를 모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