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164억 규모 ‘짚라인’ 들어선다

보문호 수상공연장~호반광장 1.3㎞코스 국내 최장거리

양상호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2/01/18 [18:03]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164억 규모 ‘짚라인’ 들어선다

보문호 수상공연장~호반광장 1.3㎞코스 국내 최장거리

양상호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2/01/18 [18:03]

18일 경북도청 사림실에서 경주시와 경북도, 경북문화관광공사, 아이에스지주㈜가 경주 보문관광단지 짚라인 타워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필=양상호 기자 kspa@jeongpil.com] 경주시는 18일 경북도청 사림실에서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 아이에스지주㈜와 경주 보문관광단지 짚라인 타워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이철우 경북지사,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 권혁운 아이에스지주㈜ 대표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해 짚라인 조성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먼저 경북문화관광공사가 65억 6000만원, 아이에스지주㈜가 98억 4000만원을 공동출자해 164억원의 자본금으로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하고, 올해 7월 개장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주시와 경북도는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해 각종 인·허가 등 행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짚라인 코스는 보문호 수상공연장부터 호반광장 일원까지로, 수상공연장에 120m 높이의 짚라인 타워가 조성되고 4개의 짚라인 케이블이 호반광장까지 이어지도록 설치된다.

짚라인 설치가 완료되면 1.3㎞에 달하는 길이로 국내 최장거리를 자랑하게 된다.

짚라인 타워에는 엣지워크 체험대, 전망대, 카페 등 복합문화공간이 조성되며, 화려한 경관조명이 설치돼 보문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혁운 아이에스지주㈜ 회장은 “이번 경주 보문관광단지 짚라인 조성을 시작으로 경북 전역의 관광 인프라 조성에 적극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짚라인 조성으로 관광레저단지로써 보문의 위상이 한층 더 높아질 것”이라며, “체험형 레저 관광수요를 충족시켜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