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남 여수소방서 이달승 서장, 여수산단 석유비축시설 안전관리 방문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2/02/09 [15:38]

전남 여수소방서 이달승 서장, 여수산단 석유비축시설 안전관리 방문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2/02/09 [15:38]

▲ 한국석유공사 여수지사를 방문하여 현장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 여수소방서

 

[정필] 여수소방서는 지난 8일 여수국가산단 석유비축시설 중 하나인 한국석유공사 여수지사를 방문하여 현장 안전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석유공사 여수지사는 지하암반에 유류를 저장하는 국가 중요시설로서 다양한 화재위험성이 존재하고 화재발생 시 급격한 연소 확대가 우려되는 곳으로 현지 세부사항 점검을 통해 대형재난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방문에서 일반현황 및 재난대응태세 등 주요 현안사항을 청취하고, 위험물 옥외탱크저장시설, 해상 입·출하시설, 지하암반탱크시설 등을 확인했다.

 

특히 옥외탱크 주변이 야산과 인접해 산불 발생 시 대형화재로 이어질 우려가 있어 산불대응에도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관계자에게 지도했다.

 

한편 여수소방서 이달승 서장은 한국석유공사는 다량의 원유를 저장 및 관리하는 만큼 안전관리체계 구축과 대응역량 강화가 중요하다라며 소방시설의 철저한 유지관리와 자체소방대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여수소방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