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오산대학교, (사)세대통합복지문화교육협회 협약 체결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2/02/15 [20:28]

오산대학교, (사)세대통합복지문화교육협회 협약 체결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2/02/15 [20:28]

▲ 사단법인 세대통합복지문화교육협회와 교육 및 업무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 오산대학교

 

[정필] 오산대학교는 지난 214일 사단법인 세대통합복지문화교육협회와 교육 및 업무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산대 허남윤 총장, ()세대통합복지문화교육협회 이영희 이사장을 비롯하여 양 기관 보직교수와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학연 공동연구개발, 특성화(주문식, 캡스톤디자인) 교육에 따른 융복합 교육, 현장실습 및 연수, 현장 애로기술 지도와 이전, 취업정보 제공 및 진로지도 등이다.

 

허남윤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대학은 세대를 아우르는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지속해서 협력하여 평생교육과 관련한 성과를 내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영희 이사장 또한 협회가 추구하는 세대 간의 통합과 상생을 위해 평생교육을 모토로 대학과 함께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답했다.

 

한편, 오산대학교는 지자체 협력 평생교육사업으로 오산시백년시민대학, 오산시 오감(五感) 어울림스쿨, 오색도시 모두스쿨 사업 등을 활발히 진행해 오고 있으며, 2월 중 전국평생학습도시협회의·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가 주관하는 2차 기초지방정부-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 활성화 간담회의 개최 및 참여를 앞두고 있다.

 

또한, 2022학년도에는 평생학습학과를 신설하여 사회적·경제적·문화적 교육을 평생교육프로그램에 도입하는 등 평생학습 관련 연구행정 및 정책, 교과교육영역에 접목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교육 인력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