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준법지원센터,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바닥타일 교체 봉사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 사회봉사명령 집행

김연실 복지전문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19/07/08 [14:51]

수원준법지원센터,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바닥타일 교체 봉사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 사회봉사명령 집행

김연실 복지전문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19/07/08 [14:51]

 

[정필] 법무부 수원준법지원센터는 지난 5일 그리고 8일, 양일간 화성시 남부종합사회복지관의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에 의해 바닥타일 교체 사회봉사명령을 집행했다. 이번 바닥타일 교체 국민공모제 사회봉사는 설비업체 경력 40년의 사회봉사대상자를 투입하여 쾌적한 복지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장애인과 노인들의 복지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혜자 A씨는 “항상 깨진 바닥타일을 볼 때마다 엄두가 나지 않아 수리를 하지 못하고 힘들었는데 준법지원센터에서 모두 다 알아서 해결해 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하고 고맙다”라며 매우 만족했다.

 

이처럼 이번 국민공모제 사회봉사는 사회봉사명령 대상자가 직접 시설수리를 함으로써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지원으로 도움이 됨과 동시에,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들에게는 땀 흘려 일하는 가치와 보람을 느끼게 해준다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다.

 

수원준법지원센터 최우철 소장은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등을 활용하여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지원을 진행함으로써 우리사회의 소외계층인 장애인, 노인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