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양교육지원청 정발초 방과후학교 발표회․전시회 열려

정발초 방과후 발표회․전시회 열려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2/11/24 [13:36]

고양교육지원청 정발초 방과후학교 발표회․전시회 열려

정발초 방과후 발표회․전시회 열려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2/11/24 [13:36]

▲ 방송댄스부 발표회


[정필=김정훈 교육전문기자 kspa@jeongpil.com] 정발초등학교에서는 11월 21일부터 25일까지 방과후학교 발표회와 전시회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방과후학교에서 그동안 배우고 익힌 기량을 친구들 앞에서 뽐내는 시간, 작은 무대라지만 긴장되기는 마찬가지. 기타, 우쿨렐레, 바이올린, 교육마술, 음악줄넘기 등 다양한 부서에서 발표회 열기가 사뭇 뜨겁다. 최선을 다하는 친구의 모습을 보며 서로 칭찬하고 응원하는 모습도 눈에 띈다.

특히 이 학교 방과후 상설부서인 풍물부는 비단 이번 발표회 주간 뿐 아니라 각종 크고 작은 대회에 참가하여 상을 휩쓰는가 하면 오케스트라부는 정기연주회, 등굣길 연주회 등 코로나로 지친 친구를 위로하는 무대를 준비하기도 했다.

1층 현관에 마련된 전시회장에는 방과후 참여학생의 작품이 저마다의 이름을 달고 가지런히 진열되어 있다. 과학교실, 건축교실, 토탈공예, 로봇공학 등에서 만들고 조립한 수십점의 전시작품. 그동안 갈고 닦은 친구들의 숨겨진 솜씨에 꼬마 관객들은 입을 다물지 못한다. 또한 각 부서별 소개자료가 함께 전시되어 있어 내년 부서 선택에 참고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코로나로 그간 운영하지 못하던 방과후학교, 그동안의 아쉬움을 만회라도 하려는 듯 정발초 방과후학교는 더욱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발표회와 전시회 뿐 아니라 참관수업을 함께 진행하여 방과후학교 질관리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박수를 보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