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양특례시,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체육대회 개최

김지태 문화전문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2/11/24 [12:54]

고양특례시,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체육대회 개최

김지태 문화전문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2/11/24 [12:54]

▲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체육대회


[정필=김지태 문화전문기자 kspa@jeongpil.com] 고양특례시가 23일 대화동 고양실내체육관에서 2022 고양특례시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고양특례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주관하고 고양특례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관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체육활동을 하는 화합의 자리로 올해 11회를 맞이했다.

이번 대회는 OX퀴즈, 홀라후프, 장기자랑 등 모든 장애인들이 참가 할 수 있는 명랑운동회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지체‧시각‧신장‧지적 장애인 및 비장애인 시민 총 700명이 참여했다.

한 참가자는 “다양한 체육활동에 참가할 수 있어서 장애인도 비장애인도 즐거웠다. 재활 의지를 향상하는 이런 체육대회가 지속적으로 열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종합운동장 등 뛰어난 스포츠인프라를 지닌 고양시가 장애인 체육문화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체육대회 개최에 앞서 참가자 전원 상해보험 가입, 경호 인력 배치, 9사단 장병 자원봉사자 동원으로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응급 상황 대비 의료진을 배치해 안전하게 대회를 마무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