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정부시, 사회적경제기업제품 우선구매 교육 실시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2/05/17 [11:01]

의정부시, 사회적경제기업제품 우선구매 교육 실시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2/05/17 [11:01]

의정부시, 사회적경제기업제품 우선구매 교육 실시


[정필=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의정부시는 5월 13일 공무원 구매담당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시청 인재양성교육장에서‘사회적경제기업제품 및 서비스 우선구매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된 판로 확대를 통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우리시 회계 및 구매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대면 교육으로 이루어 졌다.

1차시는 사회적경제의 인식개선과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강남대학교’엄주환 교수(용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가 사회적경제란 무엇이며 공공구매의 필요성에 대해 강의했다.

2차시는 의정부시 마을·사회경제 지원센터(이후‘센터’)에서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 소개하여 보다 쉽게 사회적경제 제품을 구매하는 법을 안내했다.

또한 교육장 뒤편에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관내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고, 센터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의 [우선구매바로가기] 안내를 통해 관내 기업의 다양한 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설명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공무원은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배경을 들음으로서 우선구매의 필요성을 느끼게 됐다”며 “앞으로 일자리 창출 및 사회서비스 등의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제품을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이 창출하는 가치를 이해하고, 우선구매에 대한 구입이 늘어나길 바란다”며 “본 교육을 통해 제공된 관내 기업들에 대한 정보와 센터의 매청서비스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구매가 늘어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