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사업 부서별 지역 문제 해결 플랫폼 운영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2/05/17 [14:29]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사업 부서별 지역 문제 해결 플랫폼 운영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2/05/17 [14:29]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정필=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해명)은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하여 사업영역과 관련된 조직 및 관련 단체, 시민과 상호 연대하는 ‘2022년 지역 문제 해결 플랫폼’을 운영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지역 문제 해결 플랫폼은 공단의 사업과 관련된 사회·경제·환경·문화 영역에서 활동하는 관내 조직과 사회적 지원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간담회 등을 통해 시민 불편 사항 등 지역 현안에 대해 협업하여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이다.

공영주차장을 관리하는 교통지원부는 시 교통지도과와 월 정기권 이용 시민 등과 간담회를 하였으며 주차난이 심한 지역의 기존 주차장 내 자투리 면적을 발굴하고 주차면 증설을 추진해 주차난 해소를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다. 생활환경부는 의정부시희망회복종합지원센터,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과 연계하여 의정부역 부근 노숙인들의 음주, 노상방뇨 등 악취와 비위생적 환경으로 인한 시민 불편 예방을 위해 살수차, 고압 세척기 지원 물 청소와 지속적인 환경 정비를 실시하기로 했다.

공공체육부는 육상, 축구, 빙상, 컬링협회 등과 대회 유치 및 관광을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로 코로나19로 침체되었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다. 생활체육부는 장애인체육회, 의정부시평생학습원 등과 연계하여 사회적 약자를 위한 체육 강습 프로그램 개발로 지역사회 체육 복지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임해명 이사장은 “의정부시의 유관기관들과 네트워크를 활성화하여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소통하는 협업을 지속 추진하고 우리 공단의 비전인 고객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이어주는 공단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