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주민들 예산 똑띠 쓰는 법 함께 공부해요"

주민자치위원회, 행안부 지원사업 선정…사업비 200만원 확보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2/05/18 [07:30]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주민들 예산 똑띠 쓰는 법 함께 공부해요"

주민자치위원회, 행안부 지원사업 선정…사업비 200만원 확보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2/05/18 [07:30]

마북동 행정복지센터 전경


[정필=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가 기획한 ‘예산똑띠’ 사업이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2022년 주민자치 학습모임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주민자치 학습모임 지원사업은 지역 주민 스스로가 학습모임을 구성해 지역의 현안을 고민하고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사업비를 지원하는 행안부 공모사업이다.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선정하고 예산을 수립하는 과정을 공부하는 학습모임인 ‘예산똑띠’를 구성해 사업비 200만원을 확보했다. 똑띠는 ‘똑바로’라는 뜻을 가진 경상도 사투리로, 팀명인 예산똑띠는 예산을 똑바로 쓰는 법을 공부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지었다.

예산똑띠는 동 주민자치위원회 회장 및 위원 등 7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위원회는 오는 7월까지 전문 강사를 섭외해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해 배우고, 우수사례지 현장 탐방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종현 회장은 “예산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예산 편성의 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학습모임을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